엑조티카 Exotica (1994) Criterion (1080p BluRay x265 HEVC 10bit AAC 2.0 Tigole)
죠(Zoe: 아신 칸지안 분)라는 여주인에 의해 운영되는 엑조티카는 열대 지역의 이국적인 나른한 분위기와 밤의 외로움에서 탈출하려는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그곳에서 크리스트나(Christina: 미아 커쉬너 분)에게 앳띤 모습에 여학생 복장을 하고 레너드 코헨의 끈적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스트립 댄서로 일하고 있다. 이곳의 DJ인 에릭(Eric: 엘리아스 코티스 분)은 떠돌이 생활을 하다 엑조티카에 머물게 되었는데 몇 년전 실종된 아이를 찾는 일로 알게 된 크리스티나에게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편, 세무 감시원으로 남의 회계 장부를 조사하고 다니며 프란시스(Francis: 브루스 그린우드 분)는, 매일 밤 클럽 엑조티카에서 크리스티나를 만나 과거의 아픔과 외로움을 달랜다. 에릭과 계약을 맺고 임신을 한 죠는 사업 이외에는 어떤 감정도 용납하지 않고 체계적으로 클럽을 운영하는데 정열을 쏟아 붇는 여인이다. 클럽 엑조티카에서는 누구나 5달라만 내면 마음에 드는 댄서를 자기 테이블로 부를 수 있다. 단, 댄서들은 손님을 만질 수 있지만 손님들은 댄서에게 손을 대면 안된다는 규칙이 있다.
에릭은 매일밤 찾아와 그녀와 많은 얘기를 나누는 프란시스에게 질투심을 느낀다. 어느날 밤 에릭은 화장실에 간 프란시스를 따라가 그녀의 몸에 손을 댈 것을 충동한다. 프란시스는 순간적으로 크리스티나의 몸을 만지게 되고 그 순간 에릭이 달려와 그를 때려 쫓아낸다. 엑조티카의 출입이 금지되고 자신의 마지막 위안이던 크리스티나를 만날 수 없게 된 프란시스는 자신을 충동한 남자를 찾아내서 복수를 하려고 한다. 프란시스는 세무 감사 중에 밀수의 증거를 잡게 된 토마스(Thomas: 돈 맥켈러 분)를 이 일에 끌어들인다.
이국적인 애완 동물 가게를 운영하는 토마스는 열대 지방에서 새의 알을 밀수하여 세무 신고도 하지 않고 수입을 올리는 동성연애자이다. 탈세 사실의 은폐 대가로 프란시스의 복수 계획에 말려들게 된 토마스는 크리스티나를 만나면서 프란시스의 과거도 알게 된다. 도청기를 통해 크리스티나와 토마스의 대화를 듣는 프란시스. 그들의 대화는 딸의 유괴와 아내의 죽음 그리고 자신과 크리스티나의 관계에 대한 것이었다. 크리스티나는 그들의 관계를 프란시스가 먼저 깨뜨렸다고 여기고 있었다. 괴로워하는 프란시스. 순간 크리스티나를 만지라고 토마스를 충동하는 목소리가 들린다. 프란시스는 총을 꺼내들고 크리스티나의 사랑에 상처입고 클럽을 나서는 에릭에게 다가가는데.